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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이렉트카 이용약관 >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다이렉트(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다이렉트카 웹사이트(http://www.directdirect.kr)와 모바일 앱(이하 “다이렉트카”)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 및 기타 부대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① “다이렉트카“라 함은 회사가 운영하는 가상의 사업장(http://www.directdirect.kr 및 모바일 앱)을 말하며, 아울러 가상의 사업장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이용자에게 광고등록시스템을 제공하는 것을 말합니다.

③ “이용자“라 함은 다이렉트카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④ “회원”이라 함은 본 약관의 내용과 개인정보의 취급방침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에서 회원등록을 승낙한 이용자로서, 다이렉트카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다이렉트카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⑤ “비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다이렉트카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⑥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으로써 이름처럼 다이렉트카에서 회원을 특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⑦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들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다이렉트카에 접속하거나 회사에 연락을 한 사람이 아이디(ID)가 특정하는 회원과 일치하는지를 확인하는데 사용하기 위하여 회원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⑧ “게시물”이라 함은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제3조(약관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다이렉트카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관한 법률」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다이렉트카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다이렉트카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④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광고대행 업무

2.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② 회사는 제1항의 서비스중 일부에 대한 서비스 이용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이용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③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④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⑤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 7일 이상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⑥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사전에 이용자에게 공지하거나 통지한 경우

2. 컴퓨터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ㆍ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경우

3.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폭주 등으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4. 설비 등을 긴급복구 하여야 할 경우

5.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한 경우

6. 기타 회사가 합리적으로 제어할 수 없는 경우 등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될 경우,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의 내용과 개인정보의 수집, 제공 및 활용에 대하여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1항에 의하여 회원탈퇴한 경우 탈퇴일로부터 6개월 이내

2.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 및 제5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3.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4.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서비스에 차등을 두거나 서비스를 일부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주민등록번호,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또는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하며,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7조(회원의 탈퇴 및 자격상실 등)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다이렉트카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다이렉트카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⑤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회원이「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저작권법」및「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관한 법률」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와 제14조(이용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강제로 회원탈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⑥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다이렉트카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서비스의 이용 및 이용대금)

①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사가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해당서비스 이용안내에서 제시하는 절차를 준수하여야 하며, 해당 서비스의 내용 및 책임한계 또한 공지사항에 게시된 내용 및 해당 서비스 이용안내에 따릅니다.

② 서비스 이용대금은 회사가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해당 서비스 이용안내에서 제시하는 바에 따릅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그 이용대금을 별도 게시하거나 제시하지 않는 한 무료로 하며, 유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구체적인 내용은 공지사항이나 해당 서비스 화면에서 안내하는 내용에 따릅니다

③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이용대금을 납부한 후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④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에 대한 이용요금의 결제 방법은 카드결제, 계좌이체, 무통장입금, 기타 전자적 지급방법 등이 있으며 각 유료서비스마다 결제 방법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⑤ 매월 정기적인 결제가 이루어져야하는 서비스의 경우 이용자가 해당 서비스의 선결제를 완료 한 후 서비스의 계속적 이용이 가능 합니다.

⑥ 회사는 결제의 이행을 위하여 반드시 필요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요구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회사가 요구하는 개인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허위로 또는 부정확하게 제공한 개인정보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ㆍ과실이 없는 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0조(이용요금의 환불 및 이의제기)

① 이용자가 과오 납입한 요금에 대하여는 회사는 그 요금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②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이용요금을 환불하는 경우 일반적인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가 결제 후 1회의 이용만으로 개시되는 서비스인 차량광고 등의 서비스의 경우 해당 서비스를 이용한 후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2. 제2항 제1호에서 규정하는 서비스 외에는 해지일로부터 이용일수에 해당하는 금액과 총 남은 이용일수의 10%를 제외한 금액을 환불합니다. 단, 유료 서비스 이용 개시일로부터 7일 이내에 해지를 요구하는 경우 이용일수에 해당하는 금액만을 제외하고 환불합니다.

③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아래 각 호의 경우에는 회원이 결제한 전액을 환불합니다.

1. 이용자가 결제를 완료한 후 서비스를 이용한 내역이 없는 경우

2. 서비스 장애 또는 회사가 제시한 최소한의 기술사양을 충족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사의 귀책사유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경우

3. 이용자가 구매한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은 경우

4. 제공되는 서비스가 표시ㆍ광고 등과 상이하거나 현저한 차이가 있는 경우

5. 제공되는 서비스의 결함으로 서비스의 정상적인 이용이 현저히 불가능한 경우

④ 제3항 제2호의 사유 또는 서비스의 중단 등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요금을 환불하는 경우 회사는 남은 유료서비스 이용일수에 해당하는 금액과 그 금액의 10%에 해당하는 금액을 추가적으로 이용자에게 환불합니다.

⑤ 이용자는 이용요금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요금에 관한 이의는 그 사유 발생을 안 날로부터 1월, 그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월 이내에 제기하여야 합니다.

⑥ 이용자가 제14조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가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대하여 일체의 환불을 하지 않습니다.

⑦ 전액 환불의 경우 이용자가 해당 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이용한 결제수단으로 환불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나 이것이 불가능 하거나 서비스의 중도해지로 인한 부분 환불 등의 경우에는 회사가 정하는 별도의 방법으로 환불합니다.

⑧ 본 조의 규정에 의한 환불은 환불 의무가 발생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하는 것으로 합니다.

⑨ 환불에 소요되는 비용은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환불의 경우에는 이용자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환불의 경우에는 회사가 각각 부담합니다

 

제11조(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④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⑤ 회사가 제4항과 제5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관한 법률」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⑥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⑧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거절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제12조(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3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11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하며,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의 ID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공서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ID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14조(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② 이용자는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③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④ 이용자는 이용신청서의 기재내용 중 변경된 내용이 있는 경우 회사가 안내하는 방법을 통하여 그 내용을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⑤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이에 대한 법적인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1. 다른 이용자의 아이디(ID)를 부정사용하는 행위

2.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3.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4.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 모욕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5.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6. 타인의 정보 도용

7. 다이렉트카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8.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9. 중고차 직거래 시 불법적인 판매를 시도하는 행위

10. 중고차 매물 등록 및 변경시 허위사실을 등록하는 행위

11. 중고차 거래를 통해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

12.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바이러스의 유포행위

13.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14.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15. 게시판의 성격에 맞지 않는 글을 게재하여 불특정 다수의 이용자를 대상으로 특수한 목 적을 달성하기 위해 선동하는 행위

1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다이렉트카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17. 회사의 전체 영업에 불이익을 끼치는 것으로 판단되는 행위

18.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15조(연결 웹/앱사이트와 피연결 웹/앱사이트간의 관계)

① 다이렉트카 와 하위 웹/앱사이트가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웹/앱사이트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웹/앱사이트라고 합니다.

② 연결 웹/앱사이트는 피연결 웹/앱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 웹/앱사이트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등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6조(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서비스를 운용함에 있어서 각종 정보를 게시판이나 공지사항에 게시하는 방법 등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화면, 전자우편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17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작성하여 게시한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등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해당 작성 및 제공자에게 귀속됩니다.

③ 이용자는 다이렉트카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④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⑤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콘텐츠 제공 사이트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제5항 이외의 방법으로 이용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이용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제18조(게시물의 관리)

① 이용자의 게시물이「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관한 법률」및「저작권법」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사이트에 게재한 게시물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에 게재된 어떠한 의견이나 정보에 대해 확인이나 대표할 의무가 없습니다. 단,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서비스 내의 모든 내용물(이용자간 전달 포함)이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등록거부 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 회사,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의 유포에 해당하는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6.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③ 본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관한 법률」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업무 절차에 따릅니다.

 

제19조(양도금지)

이용자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20조(책임제한)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판 등의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는 어떠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하고, 이용자는 자기의 책임아래 서비스를 이용하며,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등에 관하여 손해가 발생하거나 자료의 취사선택,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어떠한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④ 회사는 제14조의 규정에 위반하여 이루어진 이용자 간 또는 이용자 와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한 물품거래 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고, 이용자가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⑤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 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모두 회원에게 있습니다.

⑥ 이용자가 제14조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가 이용자 또는 제3자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게 되고, 이로써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이용자는 회사에게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제21조(분쟁해결)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 회사와 이용자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제22조(재판권 및 준거법)

회사와 이용자간 발생한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동 소송은 한국법을 준거법으로 하며, 회사의 본사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로 합니다.

 

 

부칙

제 1 조(시행일)

 

 

 

 

 

 

 

 

 

① 이 약관은 2014년 12월 1 일부터 적용됩니다.